본문 바로가기
주식/국내주식

기업가치(시가총액 등) 비교(파인엠텍, KH바텍, 도우인시스, 세경하이테크, 유티아이)

by 마에스트로0808 2024. 12. 15.
반응형

 

시가총액은 주식시장에서 투자자들이 그 기업에 대한 가치를 평가한 금액입니다.

 


폴더블폰 관련주들의 2024년 12월 10일 기준 기업가치를 시가총액 등을 활용해서 파악해보았습니다.

시가총액 또는 기업가치가 낮은 순서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파인엠텍: 1,524억(시가총액)

 

2. KH바텍: 1,854억(시가총액)

 

3. 도우인시스: 2,324억(아래 기준에 따라 개인적으로 책정해본 금액)

2023년 12월 7일 뉴파워프라즈마가 1300억원에 삼성디스플레이로부터 도우인시스의 지분 470만주를 지분 55.91% 확보하였는데 이를 통해 다음 식으로 기업가치를 역산해보았습니다.

<도우인시스 기업가치 산출방식>

 

4. 세경하이테크: 2,342억(시가총액)

 

5. 유티아이: 3,746억(시가총액)

 


제가 생각하는 시가총액은 "향후 주가 및 이익 증가에 대한 기대감"과 "현재의 매출 및 영업이익"을 가지고 투자자들이 책정한 해당 기업에 대한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둘 중에 어느 것이 더 중요하고 비중이 더 크냐고 따졌을 때 당연히 "향후 주가 및 이익 증가에 대한 기대감" 일 것입니다.

 

아이온큐와 같이 이익이 없는 기업의 주가가 치솟는 것을 보면 말이죠.

 

그러한, 측면에서 보았을 때 시장 투자자들은 다른 기업들에 비해 유티아이와 세경하이테크를 "향후 주가 및 이익 증가에 대한 기대감"이 큰 기업으로 판단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중 유티아이는 아직 영업이익 적자 회사인 것을 감안했을 때 "향후 주가 및 이익 증가에 대한 기대감"이 가장 큰 기업으로 생각됩니다.

 

유티아이의 주가가 22,000원 밑으로 내려오지 않는데는 분명 이유가 있을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자신의 자본이 들어간 주식시장에서 투자자들의 판단은 상당히 정확하고 냉철하며 그들이 판단이 모여 책정된 주가는 그 모든 것들을 반영한 가격이기 때문입니다.

 

그에 반해 KH바텍과 파인엠텍은 상대적으로 낮은 기업가치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반응형

 

제가 주식투자를 7년 동안 해본 경험으로 봤을 때 시총은 왜곡이 없는 한 굉장히 정확하고 때로는 미래를 예측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혹시 저평가는 아닌지, 노이즈가 낀 것은 아닌지, 어떠한 왜곡이 있는 것은 아닌지는 각 투자자가 공부하고 판단하고 선별해야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2025년부터 폴더블폰 밸류체인을 공부하고 투자한 준비된 자들에게 기회가 올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럼 폴더블폰 관련주에 투자하시는 모든 분들의 꿈이 현실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항상 성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