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국내주식

애플 폴더블 아이폰 관련주(세경하이테크, 유티아이, 파인엠텍, 도우인시스)

by 마에스트로0808 2024. 12. 22.
반응형

 

2024년 12월 21일 기준 애플 폴더블 아이폰 관련주들에 대한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세경하이테크, 유티아이, 파인엠텍, 도우인시스 제가 생각하는 2026년 출시 예정 애플 폴더블 아이폰 관련주들입니다.

 

나열 순서대로 2024년 12월 21일 기준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전 글에서도 언급했지만 자화전자가 2021년부터 2023년까지 2년에 걸쳐 애플 아이폰 프로맥스에 폴디드줌 부품을 공급할 당시 3번의 주가 급등이 있었습니다.

 

이번 2026년 하반기 폴더블 아이폰 출시와 관련해서 관련주들에게도 그러한 몇 번의 주가 급등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관련주들을 트래킹하면서 계속 투자 중입니다.

 


 

세경하이테크: 애플 폴더블 아이폰 관련주 중 단연 대장주

세경하이테크가 애플 폴더블 아이폰에 pl 을 납품한다는 것은 이미 시장에서 기정사실로 받아 들이고 있으면 이는 최저가 대비 2개 가까이 상승하고 있는 주가에도 확연히 나타납니다.

 

세경하이테크는 그 외에도,

최대주주가 사모펀드이기 때문에 멀지 않은 시기에 시세를 한번 내고 엑시트 할 것이라는 포인트와 2차 전지 단열소재의 퀄승인이 조만간 나올 것이라는 포인트도 있어 다른 관련주들이 빌빌대는 동안 유일하게 시세를 내면서 달리고 있습니다.

 

아직 폴더블 아이폰이 출시되지 않았으므로 관련주들은 테마주라고 볼 수 있는데 테마주를 투자할 때는 묻지도 말고 따지지도 말고 1등 주를 투자해야하지 않나 싶습니다.

 

거래량 또한 300만주 이상 터지면서 큰 금액으로 단타, 스윙투자 하기도 좋으며 수급을 살펴보면 투신과 사모펀드가 아주 적극적으로 계속 매수하고 있습니다.

 

최대주주인 사모펀드(이상파트너스)가 그 동안 통상 3년 내외로 엑시트 했다는 점과 엑시트할 때 내부수익률(IRR)이 30% 내외 였다는 점을 함께 고려하여 투자해야 겠습니다.

 

지금 세경하이테크는 주가지수 대비 상대강도(RS)도 좋아보입니다.


반응형

유티아이: 지지선에 나타나는 아래꼬리

유티아이 주가 차트를 살펴보면 20,000원 대에서 계속 지지를 받고 있으며 캔들차트를 보면 아래 꼬리가 계속 달려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급을 살펴보면 사모펀드에서 지속적으로 매수하고 있습니다.

 

이런 점이 파인엠텍, 뉴파워프라즈마와는 다른 양상입니다.

 

유티아이의 주가차트를 보며 느낀점은 "누군가 지지해주고 있다" 는 느낌이 듭니다.

 

그 지지해주는 주체가 '개미'는 아니겠죠.

 

항간에 나오는 루머를 종합해보면 2026년에 출시되는 폴더블 아이폰 1세대의 utg는 유티아이가 아닐 확률이 있어 보이지만 그 이후 다음 세대부터는 유티아이가 애플의 요구사항에 맞춰 양산만 할 수 있다면 가장 확률이 높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혼자 생각해봅니다.

 

1세대보다는 차세대 기술로써 그 이후 세대 쭉~ 중용되는 더 메리트가 있지 않을까요?

 

그리고, 유티아이도 2025년 5월부터 전환사채 등의 전환 청구가 가능해집니다.

 

국내 주식에 투자하면서 배운 것인데 누군가 엑시트를 해야하거나 주식을 비싸게 팔아야 하는 상황은 미리 선취매만 해둔다면 좋은 매도 시점이 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다만, 이번 폴드SE에 유티아이의 UFG 기술이 적용되었다면 말로만 무성한 유티아이의 기술력을 눈으로 볼 수 있었는데 그렇지 못한 점이 다소 아쉽습니다.

 


 

파인엠텍: 마음이 계속 멀어지는 중

내가 폴더블폰 관련주에 3년 넘게 투자하면서 가장 오랫동안 그리고 가장 큰 자금을 투자했던 기업이였던 파인엠텍이지만 지금 투자금도 많이 줄였고 관심도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저번주에 전환사채를 최저가까지 리픽싱했고 주가는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파인엠텍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투신과 사모펀드가 꾸준히 매도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걸 FAKE로 보는 사람들고 있지만 투신과 사모펀드의 꾸준한 매도는 좋은 시그널은 아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파인엠텍의 비중을 줄인만큼 중국의 경쟁기업의 주식을 매수하였습니다.

 

금요일에 있었던 7%에 가까운 하락을 마치 세경하이테크가 자금대여 공시를 띄우던 날 6%가까이 단기 급락했던 것과 비교하며 파인엠테도 다음 주에 무언가 있는 것 아니냐고 생각하는 분도 있던데 과연 그럴까요.

 

다음주가 궁금해집니다.


 

도우인시스(뉴파워프라즈마): 가장 저조한 주가 흐름

 

뉴파워프라즈마가 가지고 있는 도우인시스의 실질 지분이 그리 크지 않아서 일까요?

 

아니면 도우인시스가 내년 상반기 중으로 IPO할 것 이기 때문에 뉴파워프라즈마는 투가가치가 없다고 시장에서는 생각하는 것일까요?

 

뉴파워프라즈마의 주가는 애플 폴더블 아이폰 관련주 중에서 가장 부진합니다.

 

특히 주가가 힘이 없고 기관의 매수세가 전혀 없습니다.

 

애플 폴더블 아이폰 공급망에 진입할 확률이 세경을 제외하고는 가장 높다고 생각이 되는데 장기적으로 애플 폴더블 아이폰 UTG의 헤게모니를 유티아이가 가져간다고 생각하는 것 때문일까요? 아무튼 도우인시스를 자회사로 가지고 있는 뉴파워프라즈마의 주가는 지지부진합니다.

 

폴드SE의 주름개선을 보며 도우인시스의 UTG 기술력을 다시 보게 되어 상당히 기대했었는데 주가만 보면 제가 기대했던 것 만큼 시장에서는 도우인시스의 기술력에 기대하고 있지 않는 것 처럼 느껴집니다.

 

세경하이테크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출처 입력

주식은 내가 좋아하는 주식이 아니라 남들이 좋아하는 주식에 투자해야 하고,

사람들의 돈과 관심이 몰리는 주식에 투자 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위 원칙에 입각하여 시장을 봤을 때는 미국주식이나 가상화폐에 투자를 하는 것이 맞으나 아직까지는 폴더블폰 관련주들 투자에서 끝을 보기 위해 계속 폴더블폰 관련주 투자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아마 2027년까지는 그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은 세경하이테크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남들이 좋아하고 사람들의 돈과 관심이 몰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때로는 고집스럽게 어떤 부분에서는 추세와 흐름을 타면서 열심히 투자중입니다.

 

폴더블폰 관련주에 투자하시는 모든 분들 꼭 부자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